생활비 250만원 지키기

이미지
2026년 2월부터 시행되는 '생계비계좌' 제도에 대해 핵심 내용을 정리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질문하신 기준은 **'개인별 1인 1계좌'**입니다. ​1. 1인 1계좌 기준입니다 ​ 전 국민 대상: 가족 단위가 아니라 개인별 로 적용됩니다. 즉, 가족 중 여러 명이 채무가 있더라도 각자 본인 명의로 1개씩 계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전 금융기관 통합 1개: 모든 은행(신한, 국민, 농협 등)을 통틀어 딱 하나의 계좌 만 '생계비계좌'로 지정하거나 개설할 수 있습니다. A은행에 하나, B은행에 하나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2. 왜 250만 원인가요? ​ 압류금지 금액 상향: 기존에는 월 185만 원까지 압류가 안 됐지만, 물가 상승 등을 고려해 2026년 2월부터 250만 원 으로 한도가 높아집니다. ​ 실질적 보호: 이전에는 은행이 내 전체 예금액을 몰라 일단 압류부터 하고 나중에 법원을 통해 푸는 복잡한 과정이 있었는데, 이제는 지정된 '생계비계좌' 안의 250만 원은 아예 처음부터 압류가 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 주의하세요! 만약 생계비계좌에 250만 원이 있고, 다른 일반 계좌에도 돈이 있다면 일반 계좌에 있는 돈은 압류될 수 있습니다. 총합산 금액 중 '생계비'에 해당하는 250만 원만 안전하게 지켜주는 제도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압류계좌 #압류방지계좌 

아이들과 당일치기 안전한 피서 송정해수욕장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당일 바다 여행! 부산 송정 해수욕장 추천 후기


무더운 여름,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날! 아이들 방학을 맞아 하루 코스로 다녀오기 좋은 바닷가를 찾는다면, 부산 송정 해수욕장을 추천해요.

송정 해수욕장은 부산 시내에서도 비교적 접근이 쉬워 당일치기로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이에요. 무엇보다 아이들과 함께여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잘 갖춰져 있어서, 물놀이 장소로는 최적이죠.


특히 인상 깊었던 건, 이곳은 바다임에도 불구하고 워터파크 못지않게 안전요원 시스템이 잘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에요. 이안류나 해파리 등 위험 요소가 감지될 경우, 즉각적으로 안전요원이 출동해 조치를 취해주기 때문에 부모로서도 마음이 한결 놓였어요.


송정은 비교적 파도도 완만하고, 얕은 수심 구간이 넓어 아이들이 놀기에도 딱 좋아요. 튜브를 타고 둥둥 떠 있거나 바닷가 모래놀이를 하면서도 지켜보는 눈들이 많아 안심할 수 있었어요.

근처에는 간단하게 샤워할 수 있는 시설과 음식점들도 잘 정비되어 있어서, 바닷물에 실컷 놀고 난 뒤 배를 채우는 것도 어렵지 않았어요. 주변 카페들도 많아 어른들은 잠깐의 여유도 누릴 수 있고요.


여름 방학 동안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워터파크 대신 자연 속의 바다, 송정 해수욕장을 추천드려요. 가까우면서도 안전하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너무나 즐거워하더라고요. 이번 여름, 당일치기 바다 여행지로 꼭 한 번 떠나보세요!

주차:10분당300원

하루:8000원